반응형
삼보, 어린이 전용 PC ‘루온키즈컴’ 2종 출시
어린이의 눈높이 맞춘 쉽고 안전한 PC로 IQ, EQ 쑥쑥

삼보컴퓨터(www.trigem.co.kr 대표 김영민)가 어린이에게 최적화된 PC ‘루온키즈컴’ 2종을 출시했다. 삼보는 안전한 제품 설계와 터치스크린, 어린이 전용 브라우저 등 쉬운 사용환경을 제공해 공부도 놀이처럼 즐길 수 있도록 함으로써 ‘어린이용 PC’라는 새로운 시장을 창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루온 키즈컴(LLUON Kidscom)’ 으로 내 생애 최초의 PC 공감대 형성
어린이 눈높이 맞춘 컴팩트 일체형 디자인으로 효율적인 컴퓨터 교육 지원

‘루온키즈컴’은 유아 컴퓨터 시작 연령이 평균 3.2세로 낮아진 반면 아동에게 적합한 PC가 없어 게임중독이나 유해 사이트 접속 등의 부작용이 생겨나는데 대한 대안으로 기획됐다. 삼보컴퓨터의 기술을 상징하는 루온(LLUON) 브랜드와 어린이의 눈 높이에 맞춘 디자인이 조화를 이룬 일체형 PC다.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폴더형 ‘루온키즈컴/ K1’과 큐트 디자인이 돋보이는 ‘루온키즈컴/ U1’ 등 두 종류로 출시됐다. ‘루온키즈컴/ K1’의 경우 삼보의 대표 히트작인 ‘루온 A1’의 폴더형 디자인을 적용해 모니터가 접히기 때문에 어느 각도에서나 화면을 볼 수 있고 부모와 함께 보기에도 편리하도록 고안됐다. ‘루온키즈컴/ U1’은 어린이들이 사용하기 알맞은 귀여운 디자인이 강조된 제품이다.

대한민국 최초의 컴퓨터 전문 기업인 삼보는 요즘 어린이들의 부모 세대가 1980년대 삼보컴퓨터 제품으로 처음 PC를 배운 것처럼 ‘루온키즈컴’으로 ‘내생애 최초의 PC’라는 공감대를 자녀와 함께 형성하도록 해 국민 컴퓨터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다질 계획이다.

어린이가 PC를 배우기 편리하도록 일반 일체형 PC보다 작은 사이즈인 39.6cm(15.6”) 스크린을 채택했다. 컴팩트 일체형 디자인으로 공간활용성이 좋아 어린이용 책상에 놓고 써도 넉넉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소음, 친환경에 중점 둬 어린이의 건강 배려
손쉬운 터치 스크린과 어린이 전용 브라우저 탑재로 놀이와 학습 동시 제공

‘루온키즈컴’은 어린이들을 위해 세심한 배려를 아끼지 않았다. 특히 최근 정부차원에서 국가 성장동력으로 추진하고 있는 그린IT 정책에 부합하는 친환경 컨셉으로 제작돼 어린이들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 PC 소음이 어린이들에게 은연중 스트레스를 줄 수 있는 점을 고려, 데스크톱PC임에도 대기상태에서의 소음을 노트북만큼 조용한 25dB(데시벨) 이하로 낮췄다. 어린이에게 자칫 유해할 수 있는 도색용 스프레이를 전혀 사용하지 않았다. 저전력 프로세서를 채용해 소비전력과 발열을 낮췄다.

LCD 모니터에 터치스크린 기술을 적용해 미취학 아동이 혼자서도 다양한 놀이 겸 학습을 경험할 수 있다. 어린이들이 쉽게 PC와 친해질 수 있도록 놀이 방식의 디지털 학습 컨텐츠를 삼보가 독자 개발한 전용 브라우저인 ‘TG 키즈 브라우저’를 통해 제공한다. 국내 최고 유아 교육 전문 사이트인 재미나라와의 제휴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유익한 최고의 학습 컨텐츠만을 선별해 구성했다. 재미나라의 알찬 유료 컨텐츠도 3개월간 무료 사용이 가능하다.

어린이의 경우 컴퓨터 사용시간을 스스로 통제하지 못하기 때문에 장시간 PC를 사용하게 되면 컴퓨터 중독이나 시력 저하 등의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어서 부모의 지도가 필수다. ‘루온키즈컴’은 TG키즈 브라우저 내에 사용시간 설정 기능을 갖춰 보호자가 일일 및 주간 단위로 사용시간을 제한할 수 있다.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일반 윈도우 화면으로 전환할 수도 있어 부모와 함께 사용하는 것도 가능해 세컨 PC로서의 역할에도 최적화됐다.

삼보는 어린이의 눈높이와 어린이의 사용환경에 최적화된 ‘루온키즈컴’으로 어린이용 PC 시장이라는 새로운 분야를 선점할 계획이다.

이에 대해 삼보컴퓨터 국내사업을 총괄하는 김종서 사장은 “대한민국에서 처음 컴퓨터를 만든 기업의 자부심과 사명감으로 정보통신 꿈나무인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기능과 설계, 컨텐츠 구성에 만전을 기했다”며 “가정의 달에 맞춰 출시한 ‘루온키즈컴’은 어린이들의 학습에 많은 도움을 줄 뿐 만 아니라 유치원, 어린이집 등 영. 유아 교육기관의 교육용 PC로도 안성 맞춤이다”고 밝혔다

삼보, 어린이 전용 PC ‘루온키즈컴’ 가격/ 사양표

모델명

루온키즈컴 / K1

루온키즈컴 / U1

LCD

39.6cm(15.6) LCD (1366×768) Touch Screen

CPU

Intel® Atom™ Processor N270 (1.6GHz)

Intel® Atom™ Processor 230 (1.6GHz)

메모리

1024MB DDR II 667 MHz

HDD

160GB(S-ATA)

ODD

DVD Multi

Network

Integrated 10/100M bps Ethernet 802.11b/g/n(Wireless)

Integrated 10/100M bps Ethernet

스피커

2채널 내장형 스피커

Interface

USB2.0, 1.3M PC CAM

6-in-1 멀티카드리더

USB2.0, 1.3M PC CAM

6-in-1 멀티카드리더(옵션)

OS

Windows XP Home Edition

가격

109 9천원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