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LG전자, '아레나'폰 유럽전역 동시 출시

'2009년 휴대폰시장 대박예감'

17일, 영국·독일·프랑스·이탈리아·스페인 등 유럽 30개국 동시 출시
유럽에서만 100만대 선주문 등 시장에서 폭발적 반응 예고
명품 S클래스 UI, WVGA LCD , 돌비 사운드 등 멀티미디어 환경에 최적화
LG전자 안승권 사장 "아레나폰은 기존 어떤 휴대폰에서도 볼 수 없었던 혁신적인 UI를 탑재해 휴대폰을 한 단계 더 진화시킨 제품으로, 초콜릿, 샤인, 뷰티에 이어 또 하나의 히트상품으로 자리 잡을 것"

사용자 삽입 이미지

LG전자(066570, 대표 南鏞, www.lge.co.kr)는 직관적인 3차원(3D) 터치 방식의 사용자환경(UI)를 탑재한 멀티미디어폰 『아레나(ARENA, LG-KM900)』를 17일 영국,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등 주요국가를 포함한 유럽지역 30개국에 동시 출시한다.

아레나폰은 지난 2월 스페인서 열린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09' 전시회에서 관람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으며 유럽에서만 선주문 100만대 이상을 받았다.

LG전자는 아레나폰 공개 이후 출시를 앞당겨달라는 유럽의 여러 이통사 및 유통사들의 요청에 당초 10여 개 국에서 두 배 이상 늘어난 30개국으로 확대 출시를 결정했다.

아레나폰은 고급스러운 금속재질의 은색과 검정색 2가지이며, 500유로 대에 공급될 예정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레나폰은 LG전자의 UI 기술을 총 집약한 명품 'S클래스 UI'를 탑재, ▲가장 쉽고, ▲가장 빠르고, ▲가장 재미있는 사용자 환경을 제공한다. 'S클래스 UI'는 실생활에서 익숙한 경험들이 3차원(3D) 그래픽으로 구현돼 별도의 학습 필요 없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7.62cm(3.0인치) 터치스크린에 기존 QVGA급 LCD(해상도 320×240) 대비 4배 이상 선명한 WVGA(Wide VGA)급 LCD(해상도 800×480)와 풍부하고 입체감 있는 음향을 제공하는 돌비(Dolby) 모바일 기능을 적용해 영상이나 음악을 감상할 때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한다.

7.2메가비피에스(Mbps) 속도를 지원하는 HSDPA(고속하향패킷접속)뿐 아니라 와이파이(Wi-Fi) 무선랜까지 지원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인터넷을 즐길 수 있다.

500만 화소 카메라, 8기가바이트(GB) 내장메모리 및 32기가바이트까지 확장 가능한 외장메모리 슬롯, 위성위치확인시스템(GPS)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두께는 11.95mm이며, 무게는 105g이다.

LG전자는 샤인폰, 프라다폰, 뷰티폰 등 프리미엄 제품의 성공과 2008년 세계 3대 휴대폰업체 등극으로 유럽 내 브랜드 인지도를 크게 높인 만큼 아레나폰으로 메이저 업체로의 위치를 굳건히 하겠다는 전략이다.

LG전자 안승권 MC사업본부장은 "아레나폰은 기존 어떤 휴대폰에서도 볼 수 없었던 혁신적인 UI를 탑재해 휴대폰을 한 단계 더 진화시킨 제품으로, 초콜릿, 샤인, 뷰티에 이어 또 하나의 히트상품으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설명> LG전자 모델들이 직관적인 3차원(3D) 터치 방식의 사용자환경(UI)를 탑재한 멀티미디어폰 『아레나(ARENA, LG-KM900)』를 선보이고 있다. 아레나폰은 선주문 100만대 이상을 받는 등 뜨거운 관심 속에 당초 10여 개국에서 두 배 이상 늘어난 유럽 30개국에서 17일부터 출시된다.
출처 : LG전자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