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DSLR과 컴팩트 디카의 장점만 모았다! 삼성디지털이미징, 신개념 하이브리드 카메라 첫 공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삼성디지털이미징, 신개념 하이브리드 카메라 첫 공개

DSLR과 컴팩트 디카의 장점만 모았다!
'PMA 2009'서 新개념 렌즈 교환식 하이브리드 카메라 'NX' 첫 공개
DSLR 화질과 성능, 컴팩트 디카 휴대성과 편리함 두루 갖춰
삼성의 카메라, 반도체, 디스플레이 기술 집약...하이브리드 카메라 독자 기술 확보
DSLR의 안정감있는 전통적 스타일과 현대적 감성 스타일의 조화 이룬 디자인
2012년 전체 카메라 시장 5대 중 1대는 하이브리드 카메라...급격한 성장 이룰 듯
소비자 의견 반영한 혁신적인 카메라 선보여 프리미엄 시장 리더로 도약할 계획

삼성디지털이미징(대표 박상진, www.samsungcamera.co.kr)이 DSLR(디지털 일안반사식) 카메라의 화질과 성능, 컴팩트 디지털 카메라의 휴대성과 편리함을 두루 갖춘 신개념 하이브리드 카메라 'NX'로 새로운 시장 창출을 통한 시장선점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삼성디지털이미징은 3월 3일(화)부터 5일(목)까지 3일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사진영상기기 전시회 'PMA(Photo Marketing Assotiation) 2009'에 참가, 2년 여 동안 심혈을 기울여 독자적으로 개발한 신개념 하이브리드 카메라 'NX'를 처음으로 공개한다.

신개념 하이브리드 카메라 'NX'는 삼성디지털이미징의 카메라 기술과 삼성전자의 반도체, 디스플레이 기술 등 삼성의 세계적인 핵심기술이 집약된 새로운 개념의 렌즈 교환식 디지털 카메라로, 삼성디지털이미징의 카메라 사업 일류화를 위한 야심작이다.

삼성디지털이미징의 신개념 하이브리드 카메라 'NX'는 DSLR에 사용되는 것과 같은 크기인 APS-C(Advanced Photo System type-C:디지털 카메라 이미지센서의 사이즈 규격에 대한 통칭) 규격의 대형 이미지 센서를 채용, DSLR급의 풍부한 색상과 섬세한 화질 표현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미러박스를 없애고 뷰파인더를 디지털화하여 렌즈와 이미지 센서까지의 거리를 기존 DSLR의 60% 수준으로 줄여(삼성디지털이미징 DSLR 카메라 45.5mm → 신개념 하이브리드 카메라 NX 25.5mm), 사이즈와 무게를 획기적으로 개선해 더 작고 가벼운 디지털 카메라를 구현했다.

신개념 하이브리드 카메라 'NX'는 컴팩트 디지털 카메라의 사용편의성도 갖춰 사진을 더욱 쉽고 재미있게 찍고, 보고, 나누고 즐길 수 있다. 렌즈 교환식이라 다양한 렌즈를 쉽고 편하게 교환해 사용함으로써 원하는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화질, 사용편의성 그 뿐만 아니라 디자인도 한층 강화됐다. DSLR 카메라의 안정감있는 전통적인 스타일과 현대적인 감성 스타일을 조화시켜, 남성 그 뿐만 아니라 여성까지 선호할 수 있는 유려한 디자인을 갖췄다.

한편 카메라 업계는 DSLR 카메라와 컴팩트 디지털 카메라의 장점을 두루 갖춘 하이브리드 카메라가 전체 카메라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오는 2012년에는 20% 이상으로 급격하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2012년 전체 카메라 시장에서 5대 중 1대는 하이브리드 카메라인 셈이다.

디지털 카메라 이용자의 대부분이 DSLR처럼 고화질의 사진을 찍을 수 있고, 컴팩트 디지털 카메라처럼 작고, 가볍고, 사용하기 쉬운 제품을 원함에 따라 삼성디지털이미징은 이러한 카메라 이용자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신개념 하이브리드 카메라 'NX'를 올 하반기 출시할 계획이다.

삼성디지털이미징이 신개념 하이브리드 카메라를 선보임으로써 디지털 카메라 이용자는 카메라 선택의 폭을 기존 컴팩트 디지털 카메라와 DSLR에서 하이브리드 카메라까지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게 되었다.

삼성디지털이미징 박상진 대표는 "삼성디지털이미징은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전문가 수준의 사진을 촬영하고 이를 공유하며 즐길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기술 혁신에 주력하고 있다"며, "소비자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신개념 하이브리드 카메라 NX로 시장을 선점해, 오는 2012년 글로벌 선두업계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출처 : 삼성디지털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