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카/비디오

니콘(Nikon)이 인기 디지털 카메라 쿨픽스(COOLPIX) 신제품을 8개나 발표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니콘(Nikon)이 인기 디지털 카메라 쿨픽스(COOLPIX) 신제품을 8개나 발표했다. 모두 컴팩트하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에 사용하기 간편하면서도 기능은 초특급인 디지털 카메라들이다. 이번에 나온 모델들은 스타일(Style) 시리즈가 4개, 퍼포먼스(Performance) 시리즈가 1개, 라이프(Life) 시리즈가 3개이다.


니콘의 쿨픽스 마케팅 담당자는 소비자들이 카메라의 기능, 디자인, 찍히는 사진의 품질 등을 중요시한다며 이번에 새로 나온 쿨픽스 카메라가 이러한 소비자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이번에 출시된 8개의 쿨픽스 카메라 모델들에는 공통적으로 니콘의 자부심인 월드 클래스 니코(NIKKOR) 렌즈가 채용되었다. 세밀한 것까지도 선명하고 밝게 찍을 수 있는 니콘만의 기술력 이 렌즈에 담겨있다. 그리고 엑스피드(EXPEED) 디지털 이미지 프로세싱 컨셉을 사용하여 맑고 선명한 컬러의 고화질 사진출력이 가능하다.


새로운 기능도 추가되었다. 그 중 하나인 스마트 포트레이트 시스템(Smart Portrait System)은 눈을 깜빡이지 않고 환하게 웃는 얼굴을 포착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이다. 얼굴인식 기능(Face-priority Auto Focus)도 한층 강화되어 한 이미지당 최대 12개의 얼굴을 인식할 수 있다. 그리고 이렇게 인식한 얼굴이 보다 잘 나올 수 있도록 노출 밸런스와 밝기를 자동으로 조절한다. 또한, 피사체를 가장 이상적으로 찍을 수 있도록 자동으로 모드를 골라주는 기능인 씬 오토 셀렉터(Scene Auto Selector) 기능도 추가되었다.


갈수록 카메라들이 똑똑해지니 사람이 할 일은 그저 셔터만 누르면 될 정도이다. 따라서 아마추어가 프로같은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가장 쉬운 법은 카메라를 잘 고르는 것일 것이다. 니콘 쿨픽스 카메라들도 분명 ‘잘 고른 디카’가 될 것으로 보인다.


출처http://press.nikonusa.com/2009/02/nikon_announces_eight_new_styl.php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