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자동차관련

꽃보다 남자, 그들이 타는 자동차는?

반응형

재벌2세와 평범한 소녀의 사랑이야기를 다룬 '꽃보다 남자'는 현재 최고의 이슈이다. 그에 걸맞게구준표역으로 나오는 이민호는 벌써 차세대스타로 발돋음 하고 있고 드라마속에 나온 여행지와 재벌들의 각종 소품들은 시청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위법 논란 속에서도 마니아들의 주목을 받았던 것이 F4의 자동차이다. 주인공들이 몰았던 자동차는 각종 포털에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내릴만큼 관심이 높았기에 중고차사이트 카즈(www.carz.co.kr 대표: 문건웅) 최경욱 연구원의 도움을 받아 꽃보다남자(이하 '꽃남')에서 F4가 운전하는 자동차에 대해 알아봤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F4의 리더 구준표의 로터스 유로파S
신화그룹의 후계자 구준표의 차는 로터스(Lotus)의 유로파S 다. 한눈에 알 수 있듯이 2인승 로드스터로 0에서 100km에 이르는 시간(제로백)은 불과 5.8초에 불과하고 최고속도는 241km에 달합니다. 국내가격은 8,420만원으로 서민들에게는 엄두도 못 낼 가격이지만 자전거도 1,800만원이 넘는 구준표에게는 저렴(?)한 가격의 차량이라고 할 수 있다. 유로파S의 경쟁차종으로는 BMW Z4가 대표적이지만 BMW Z4가 대중적인 것에 비해, 로터스는 매년 전세계 생산이 500대 정도로 소비자층은 넓지 않다. 그런 점이 구준표의 마음에 들었을지도 모를 일이다. 서민들과 같은 차량을 타기 싫어서 대중적이기 보다는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는 로터스 유로파S를 선택한 것이 아닐까?

금잔디의 소울메이트 윤지후의 오토바이 MV Agusta F4
윤지후는 자동차가 아닌 오토바이를 운전한다. '꽃보다남자' F4에 맞게 오토바이의 모델도 F4인데, Agusta는 국내에는 널리 알려진 메이커가 아니지만 이태리에서 제작한 이른바 오토바이 명품브랜드이다. MV Agusta F4는 바이크계의 귀족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으니 '꽃남' 윤지후에게는 더 이상의 바이크는 없을 만큼 딱이다. F4는 최근 '우리결혼했어요'에서 환희가 박화요비를 태우기도 하면서 TV에도 이미 출연 했었고, 배트맨 다이크나이트에서 웨인사의 오너 브루스웨인이 타기도 했던 오토바이로 해당계층에서 매우 인기있는 바이크이다. 세부모델과 옵션에 따라 가격은 3천만원 중반에서 4천만원후반까지 있다. 역시 유명한 바이크인 스즈끼 하야부사와 야마하 R1이 천만원 중반대인 것을 감안하면 왜 Agusta F4가 바이크계의 귀족으로 불리는지 이유를 알 수 있다.

소이정의 로터스 엑시지 S
F4는 친구에 대한 동질감의 표현으로 차량을 모두 로터스로 통일 하지 않았나 생각된다. 요즘 삶이 즐겁다고 느끼는 소이정의 자동차는 로터스의 엑시지 S 모델이다. 로터스 엑시지S 역시 2인승 스포츠카로 제로백은 4.2초, 최고속도는 250km로 구준표의 로터스 유로파S를 능가하는 스펙을 가지고 있다. 엑시지 S의 강력한 가속력은 스릴을 넘어 공포감을 준다고까지 표현되기 때문에 능히 그 성능을 능히 짐작 할 수 있다. 부드럽고 조용한 이미지의 소이정의 차가 편의성이나 안락함과는 거리가 먼 터프한 순수 스포츠카 로터스 엑시지S 라는 것은 아이러니하지만 한편으로는 이런 점이 더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것이라는 생각도 든다. 로터스 엑시지 S240 의 국내공급가는 9,900만원으로 아쉽게(?) 1억원이 되지 않는다.

송우빈의 엘리스SC
송우빈의 엘리스는 로터스의 주력모델이다. 미국과 유럽은 물론 일본에서도 그 성능을 인정받았으며 엘리스SC는 여러 부분을 종합하여 볼 때 현재 로터스 최고의 차라는 평까지도 받은 적도 있다. 귀엽게도 보이는 곡선형 디자인이지만 제로백은 무려 4.6초에 불과하고, 최고속도 240km로 역시 로터스라는 말이 나온다. 핸들링이 좋기로 유명한 엘리스SC는 세계최고 수준의 정밀하면서도 부드럽고 힘있는 주행이 가능하다.
(끝)
출처 : 카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