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P3/멀티미디어

블루투스 기능을 탑재한 저가의 MP3 플레이어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소비가전 제품의 가격하락세가 누그러질 기미가 보이지 않고 있으며 이러한 분위기는 영국의 최신 사례를 통해서도 살펴볼 수 있다. 영국에 위치한 무선부품 제조업체인 CSR 사는 세계 초저가 블루투스 기능을 장착한 MP3 플레이어를 선보였다.


외부제품구성정보(eBOM) 제품의 가격이 10달러도 채 되지 않는 블루코어 플레이어(BlueCore Player)는 동시에 두 개의 헤드셋을 통해 무선으로 스트리밍을 재생한다. 뿐만 아니라 전력소비를 줄이기 위해 MP3 파일을 직접 스트리밍 할 수 있다.


CRS 사의 블루코어5 멀티미디어 실리콘에 DSP 코프로세서와 16비트 스테레오 코텍이 장착되어 고품질의 스테레오 사운드를 제공하는 블루코어 플레이어는 45x60mm 규격의 견본 디자인으로 선보였으며, 블루투스 오디오 비디오 리모트 컨트롤 프로파일(AVRCP)을 지원해 재생 및 정지, 볼륨 크기 등을 제어하며 어드밴스드 오디오 디스트리뷰션 프로파일(A2DP)로 고품질의 오디오 스트리밍을 자랑한다.


또한 외부제품구성정보(eBOM)에는 OLED 컬러 액정이 포함되어 있으며 아시아 및 아랍 폰트가 모두 지원되고 온 칩 충전기와 미니 USB 충전기 커넥터가 포함된 리튬 배터리로는 14시간 이상 재생이 가능하다.


또한 이 제품은 오디오 메뉴 내비게이션으로 이용할 수 있어 스크린이 불필요하며 나아가 비용절감의 효과도 누릴 수 있다.

 

CSR의 고객사로는 애플, 델, LG, 모토로라, NEC, 노키아, 파나소닉, RIM, 삼성, 샤프, 소니, 톰톰, 도시바 등이 있다.


출처 Gizmag

[MP3/핸드폰] - 옙, ‘P2 서태지 스페셜 에디션’ 출시
[기타제품] - 블루투스 탑재한 DVR 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