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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최상급 모델 'R8 5.2 FSI 콰트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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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아우디가 출시한 'R8 5.2 FSI 콰트로' 는
 'R8'의 성능을 강화한 최상급 모델 'R8 5.2 FSI 콰트로'에는 5.2리터 V10 엔진이 탑재되며, 105ps, 10.2kg-m 토크 강화된 성능에 연비는 약 7.3km/L을 실현한다.


알루미늄 바디의 경량화된 차체에 V10 엔진을 탑재했지만, 중량 증가는 V8 대비 31kg에 불과하다. 강화된 성능에 억제된 중량 증가는 0~100km 제로백을 3.9초, 200km를 8.1초에 주파하며 최대 316km 속도를 자랑한다.


고급스러우면서 레이싱 느낌을 동시에 연출하는 이 모델은 2003 제네바 오토쇼를 통해 선보였던 ‘르망 콰트로(Le Mans quattro)’ 컨셉트카를 기초로 탄생했다.


양산 메이커에서 제작한 만큼 잘 팔리는 조건을 갖춘 R8은 완성도 또한 높으며, 영국의 탑기어와 이보 매거진의 주행테스트에서 람보르기니 가야르도, 애스턴마틴 DB9, 코닉세그 CCX 보다 빠른 기록을 보였다.


R8 V10 변화의 핵심은 엔진에 있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h 가속에 걸리는 시간은 3.9초로 기존 모델대비 0.5초 빠른 가속이 가능하다. 최고 시속은 316km/h까지 가능하다.


클러치 시퀸셜 방식의 ‘R 트로닉 변속기’ 선택이 가능하며, 동 변속기 탑재시 연비는 7.2km/L 수준이다.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을 탑재하여 강화된 제동 성능을 발휘한다. 전륜에는 380mm 디스크와 8피스톤 캘리퍼, 후륜에는 356mm 디스크와 4피스톤 캘리퍼를 기본 탑재했으며, 옵션으로 제공되는 카본-세라믹 브레이크 시스템은 30만km 보증 혜택이 제공된다.


자동차 실내는 나파 가죽과 카본 트림으로 꾸며졌으며, 뱅& 올룹슨 사운드 시스템, 히팅시트, 자동 온도 조절 장치, 운전자 정보 시스템, 내비게이션 플러스 등이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다.


R8 V10은 2009년 1월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소개될 예정이며, 독일 시장에 2009년 2/4분기 출시될 예정이다


출처http://www.audi.com/audi/com/en2/about_audi_ag/news/modelle_services/monthly_summary/The_Audi_R8_5_2_FSI_quattro__breathtaking_performance.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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