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노트북

차세대 휴대형 인터넷 기기 , 삼보, 국내 최초 MID '루온 모빗' 출시

반응형

차세대 휴대형 인터넷 기기 , 삼보, 국내 최초 MID '루온 모빗' 출시
삼보컴퓨터가 차세대 휴대형 인터넷 기기 MID(Mobile Internet Device)를 국내 최초로 발표했다.

삼보컴퓨터(www.trigem.co.kr 대표 김영민)는 4일 서울 오펠리스 프라자에서 인텔 아톰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한 와이브로 내장의 MID인 '루온 모빗(LLUON mobbit)'의 신제품 발표회를 개최했다.

※ MID는 Mobile Internet Device의 약자로, 이동 중에 다른 사람과 통신을 하고, 엔터테인먼트를 즐기며,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놀라운 인터넷 경험을 제공하는 새로운 개념의 진정한 소형 모바일 기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내 손안의 모바일 혁명 - 즐거움을 Take-out하다"


와이브로, 윈도우 XP 탑재
언제 어디서나 내 PC 환경 그대로 사용
"내 손안의 모바일 혁명 - 즐거움을 Take-out하다"를 캣치프레이즈로 내건 '루온 모빗'은 인텔 아톰(Atom) 프로세서 Z520과 DDR2 1GB SDRAM을 장착하였으며, 4.8인치 화면과 와이브로, 무선랜, 블루투스를 지원, 언제 어디서나 내 PC환경 그대로 손안에서 노트북과 같은 파워풀한 기능을 구현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PC에서 사용하던 풀브라우징의 윈도우XP를 운영체제로 탑재, 액티브 엑스(Active X)를 완벽 지원하고 별도의 동영상 컨버팅, 인터넷 뱅킹, 홈트레이딩 등에 제약사항이 없어 PMP 등 기존 휴대형 인터넷 기기의 가장 큰 문제점을 한꺼번에 해결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PMP의 한계를 뛰어넘다!
언제 어디서나 모든 학습 동영상 강의 시청
특히, 기존엔 휴대기기에서 인터넷 강의를 보기 위해서는 특정 인터넷 강의 업체와 제휴된 별도의 PMP 기기를 따로 구입해야했으나, '루온 모빗'은 일반 PC와 같이 필요한 모든 인터넷 강의업체의 컨텐츠를 언제 어디서나 다운받아 볼 수 있어, 모바일 학습 활용을 극대화한 차세대 학습용 IT 기기로도 각광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삼보만의 독자개발 어플리케이션 'TG 매직박스'
보다 쉬운 사용자 환경 제공
 '루온 모빗'에는 삼보가 개발한 어플리케이션 'TG 매직박스'가 탑재되어 있어 사용자 편의성을 도모하였다. TG매직박스의 원격제어 프로그램은 집이나 회사에 있는 PC에 원격연결할 수 있어 평소 사용하는 메인PC의 환경을 '루온 모빗'에 그대로 가져와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IP 저장 등의 기능을 지원하는 'TG IP 매니저(manager)' 프로그램은 단 몇 번의 클릭만으로 무선인터넷을 연결할 수 있어, 휴대 인터넷 기기 사용시 가장 어렵고 까다로운 점으로 꼽히는 IP설정의 불편함을 해소하였다.



노트북·PMP·핸드폰·카메라를 한 손안에~!
디지털컨버전스의 결정판 '루온 모빗'
2.0메가 픽셀의 디지털 카메라를 탑재하여 촬영과 동시에, 언제 어디서나 사진과 동영상을 웹사이트에 업로딩 할 수 있으며, 포토, 뮤직, 동영상 파일을 한눈에 볼 수 있는 UI를 탑재하여 사용자 중심의 보다 편리한 멀티미디어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무료인터넷 전화사용과 별도의 추가 모듈 구입 없이도 T-DMB 시청이 가능해 각종 편의기능을 보다 저렴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터치스크린과 조작이 편리한 광마우스를 제공하여 사용자 편리성을 업그레이드하였다.


노트북과 PMP의 장점만을 갖춘 차세대 휴대용 IT기기
KT와이브로 제휴와 차별화된 AS로 시장공략
이에 대해 삼보컴퓨터 국내 사업을 총괄하는 김종서 사장은 "루온 모빗은 크기로 인한 노트북 휴대성의 불편함, 그리고 각종 사용환경 제약으로 인한 PMP의 한계를 극복하고 이들 두 제품의 장점만을 갖춘 차세대 휴대용 IT기기로 새로운 모바일 라이프를 제시할 것이다. 삼보는 국내 최초 MID 출시와 함께 일반 소비자는 물론, 출장과 외근이 잦은 직장인, 그리고 효율적인 학습시간 활용이 꼭 필요한 학생을 대상으로 휴대형 세컨 PC로서의 폭넓은 수요층를 공략, 휴대용 인터넷 기기 시장 선도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이를 위해 KT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와이브로 서비스를 연계한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며, 특히 휴대기기가 갖는 잦은 제품 고장에 대비, 삼보만의 강점인 24시간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여,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모바일 기기에 서비스를 극대화한다는 전략이다." 라고 밝혔다.

한편 인텔코리아 이희성 사장은 “MID의 기반이 된 인텔® 아톰™ 프로세서는 소비자들이 이동 중에 모바일 인터넷을 통해 원하는 모든 것을 얻을 수 있는 새롭고 놀라운 인터넷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MID는 지속적으로 혁신적인 모바일 에코시스템을 위한 플랫폼으로 구현된다. 또한 루온 모빗은 어떻게 MID가 e-러닝을 실행하기 위한 기기가 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좋은 예”라고 밝혔다.
삼보, 국내 최초 MID '루온 모빗' 가격/ 사양표

모 델 명

루온 모빗 (LLUON Mobbit PS 400)

플랫폼

CPU

Intel® Atom™ processor Z520 (1.33GHz)

칩 셋

Intel® System Controller Hub US15W

그래픽

Integrated in Intel® SCH

운영체제

Windows XP Home Edition

메모리

DDR2 533MHz 1GB

하드디스크

1.3" HDD 30GB

디스플레이

4.8" WSVGA  LCD(262K color, 1024x600)

크기 / 무게

166 * 88 * 21 mm / 375g

카메라

2.0M Pixel CMOS

입력콘솔

Window Type Touch Screen

Optical Mouse (Button type)

사운드

오디오

HD Audio

스피커

1 W x 2, Stereo

마이크

Integrated

무선

무선랜

802.11 b/g

블루투스

Bluetooth Ver. 2.0

네트워크

T-DMB

T-DMB

와이브로

IEEE 802.16e Wave 2

I/O 포트

1 x USB 2.0 (Host) / 1 x mini-B USB 2.0 (Device)

1 x Power DC-IN

14pin Connector for headset, VGA Out

파워

배터리

6 Cell

AC-DC 어댑터

36W (Input 100~240V, Output 12V, 3A)

버 튼

Power with Hold

Camera Shutter

Mouse Left / Right

Optical Mouse w/button

Reset

LED 표시

Charging (2 colors)

Wireless : On/Off (3 colors)

Power / HDD Access (2 Colors)

터치 아이콘

Key Board / Wireless  / Volume / Menu

액세서리

배터리 /AC 어댑터/파워 케이블 /USB 케이블 /스타일러스펜

파우치 /핸드 스트랩 /헤드셋

가 격

미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