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한국코닥(대표 안희균, www.kodak.co.kr)은 렌즈교환 없이도 28mm 광각부터 15배 고배율 망원까지 폭넓게 촬영 가능한 풀수동 하이엔드 디지털카메라 ‘이지쉐어 Z1015IS’를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코닥 이지쉐어 Z1015IS는 1000만 화소에 더욱 넓어진 3인치 와이드 LCD를 채택하였으며, 초점거리 28mm~420mm의 전문가급 슈나이더(SCHNEIDER-KREUZNACH VARIOGON) 광학줌 렌즈를 탑재하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광각 28mm를 지원하여 단체사진이나 풍경사진 등 넓은 화각이 요구되는 사진촬영에 적합하다.  또한 15배의 고배율 광학줌을 사용할 수 있어 멀리 있는 피사체를 가까이 끌어당겨 촬영하기에 좋고, 배경은 흐릿하고 피사체는 선명한 아웃포커싱 효과를 연출할 수 있기 때문에 특히 인물사진 촬영에 유용하다.

감도(ISO)는 6400까지 지원하며, 순간포착 시간이 0.2초로 빨라져 스포츠경기나 공연 등의 움직임이 많은 장면도 놓치지 않고 촬영할 수 있다.

HD급(1280x720) 해상도로 초당 30프레임의 동영상 촬영을 지원하며, 촬영 중에도 15배 광학줌과 손떨림 보정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얼굴인식기능, 파노라마 촬영기능 등은 물론 촬영 환경에 적합한 감도 및 노출 등을 카메라가 자동으로 조절해주는 스마트캡처모드(Smart Capture)가 탑재되어 있다.

노출, 조리개, 셔터스피드 등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다양한 수동기능을 제공하며, 무압축의 RAW 파일로 사진을 저장할 수 있어 촬영한 사진을 후 보정하기에 좋다.

한국코닥의 안희균 대표는 “이번에 새로 출시하는 코닥 이지쉐어 Z1015IS는 광각, 고배율 줌, 수동 및 HD 동영상 촬영 등의 고성능 기능을 탑재한 컴팩트디카를 원하는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이라며 “이지쉐어 Z1015IS와 같이 휴대성 및 조작 편리성과 DSLR 버금가는 성능을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프리미엄급 컴팩트디카 시장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라고 밝혔다.

가격은 50만원 대.


뉴스출처: 한국코닥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