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통신기기

구글 안드로이드를 탑재한 T-Mobile G1 구글폰

알 수 없는 사용자 2008. 9. 25. 20:18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대만 HTC가 제작한 구글 안드로이드를 탑재한 T-Mobile G1<구글폰>

T-모바일(T-Mobile)과 구글(Google)이 마침내 구글의 안드로이드(Android) 운영체제를 탑재한 최초의 휴대폰 T-모바일 G1(T-Mobile G1)을 출시했다. 전세계 많은 소비자들의 기대와 관심을 모은 T-모바일 G1은 제품 사양으로 볼 때 상당히 순조로운 항해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우선 G1은 터치스크린 기능과 컴퓨터의 자판(QWERTY 방식)을 갖췄을 뿐 아니라 한손으로 탐색이 가능하도록 트랙볼(trackball)을 장착했다. 사용자의 환경과 취향에 따라 쉬운 방법을 선택하면 된다. G1은 구글의 역작인 만큼 구글 맵스 스트리트 뷰(Google Maps Street View), 지메일(Gmail), 유투브(YouTube) 등의 웹 애플리케이션을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구글 맵스 스트리트 뷰는 도시를 거리거리 누비고 다니는데 도움이 될 상세 지도인 만큼 G1은 초행길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뿐만 아니라 나침반도 내장하고 있어 휴대폰을 들고 360도 회전하며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G1의 기능은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와이파이(Wi-Fi)에 듀얼밴드 UMTS도 되는 3G에 멀티미디어 메시지 기능, 이메일 지원(G메일뿐 아니라 다른 POP3 메일, IMAP 메일 모두 사용 가능), SMS 문자 보내기(옵션으로 구글 톡(Google Talk)도 사용 가능), HTML 브라우저 기능, GPS 기능, 3백만 화소 디지털 카메라, 한꺼번에 여러 기능을 사용하는 멀티태스크 기능, 아마존(Amazon)의 MP3 스토어 접속도 가능한 뮤직 플레이어 기능, 블루투스(Bluetooth), 쿼드밴드 GSM 지원 등의 강력한 기능은 모조리 갖추고 있는 것이다.


무엇보다도 G1은 와이파이로 아마존 MP3 스토어에 직접 접속하여 컴퓨터 없이 바로 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어 뮤직 플레이어로서의 편의성이 높이 평가된다. 아마존 MP3 스토어에서 파일을 다운받는 것은 한 곡당 0.89달러, 앨범당 5.99달러에서 9.99달러의 비용이 소요된다.


현재 G1은 미국에서 한정수량 예약주문을 받는 중이며, 일반 시중에는 10월 22일부터 발매될 예정이다. 미국에서는 2년 약정 시 가격이 179달러이다. 유럽의 경우 이보다 좀 늦게 발매되어 영국에서는 11월부터, 그리고 2009년 초에 전유럽 시장에 보급될 것이다.


출처http://www.t-mobileg1.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