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카/비디오

니콘 , 터치만으로 모든 조작이 가능한‘COOLPIX S60’등 COOLPIX 6종 출시

반응형


터치만으로 모든 조작이 가능한‘COOLPIX S60’등

COOLPIX 6종 출시

- 니콘이미징코리아 컴팩트 디지털 카메라 COOLPIX 6종 전세계 동시 발표
- 터치로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으면서 인물 촬영에 최적화된
컴팩트 카메라 ‘COOLPIX S60’
- GPS를 내장, 촬영 위치 정보를 알려주는 COOLPIX P6000 및 COOLPIX S 시리즈
신제품 4종 함께 공개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광학기기 전문 기업 니콘이미징코리아(대표 : 야마구치 노리아키 , www.nikon-image.co.kr 이하 니콘)는 모든 조작을 터치만으로 가능하게 해주는 터치 패널 모니터를 탑재한 고성능 컴팩트카메라 ‘COOLPIX S60’ 등 COOLPIX 6종을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한 ‘COOLPIX S60’은 3.5형(8.89cm) 와이드 액정 터치 패널 모니터를 탑재해 전원과 셔터 버튼 외 모든 조작이 터치만으로 가능한 새로운 감각의 인터페이스를 채용하고 있다. 또한 함께 제공되는 터치 펜을 이용하면 조작 뿐만 아니라, 촬영한 사진에 글자나 간단한 그림을 그려 넣을 수도 있다.

‘COOLPIX S60’은 유효 화소수 10.0 메가픽셀, 망원 촬영을 즐길 수 있는 광학 5배 줌 NIKKOR 렌즈를 탑재하고 있으며, 고감도 ISO 3200을 지원한다.

이외에도 화면에서 촬영하고 싶은 대상을 터치하는 것만으로 초점과 노출을 맞추는 ‘터치 AF/AE’ 기능 및 웃는 순간 자동으로 촬영되는 ‘스마일 타이머’ 기능을 탑재, 보다 예쁜 인물 촬영을 가능하게 해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함께 발표된 ‘COOLPIX P6000’은 유효 화소수 13.5 메가픽셀, 광각 28 mm부터 망원 112mm 상당(35mm 카메라 환산)의 촬영이 가능한 광학 4 배 줌 NIKKOR 렌즈를 탑재하고 있다.

특히 촬영한 위치 정보(위도, 경도)를 사진에 표시할 수 있는 GPS를 내장하고 있으며, LAN 케이블을 직접 연결할 수 있는 단자를 갖추고 있어 니콘의 화상 저장 공유 사이트 ‘마이픽쳐타운 (www.mypicturetown.com)‘으로 촬영한 사진을 바로 전송할 수 있다.

또한 자동(P), 셔터우선자동(S), 조리개우선자동(A), 수동(M) 등 4개의 수동 노출 모드를 탑재했으며, RAW 파일 형식으로 저장할 수 있어 촬영 후 보다 정확하게 사진을 보정할 수 있다. 이외에도 니콘은 스타일리쉬하면서도 고기능을 자랑하는 COOLPIX S 시리즈 신제품 4종을 공개했다.

‘COOLPIX S710’은 유효 화소수 14.5 메가픽셀의 고화소에 ‘고속 연사 모드’로 초당 12장 까지 고속 연사 촬영이 가능하다. ‘COOLPIX S610’, ‘COOLPIX S610c’는 ‘액티브 어린이 스냅 모드’ 및 ‘흔들림 감소 모드’ 기능 등 새로운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COOLPIX S610c’는 무선 LAN(Wi-Fi)을 내장하고 있어 촬영한 사진을 무선 인터넷이 가능한 곳이라면 어디에서든 니콘의 화상 저장 공유 사이트 ‘마이픽쳐타운’으로 전송할 수 있다.

또한 ‘COOLPIX S560’은 카메라에 등록한 사람의 웃는 얼굴을 우선해 촬영할 수 있는 ‘얼굴 인식 기능’을 탑재, 단체 사진에서도 소중한 사람의 웃는 얼굴을 놓치지 않고 촬영할 수 있다.

S60, P6000 : 9월 발매 예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S710, S610, S610c, S560 : 8월 29일 발매 예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