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핸드폰/통신기기

후지쯔와 NTT 도코모가 만나 헬스폰 만들다!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본 무선통신 박람회 2008 와이어리스 재팬 엑스포(Wireless Japan Expo)에서 후지쯔(Fujitsu)와 NTT 도코모(NTT DoCoMo)가 신제품 라쿠라쿠(RakuRaku) 휴대폰을 선보였다. 라쿠라쿠는 ‘쉽게 쉽게(easy easy)’라는 뜻으로 이 휴대폰은 건강에 관심이 많고 실제로 수요도 많은 노년층이 건강기록을 체크하고, 의사 등 전문가와도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도록 디자인된 헬스폰이다. 눈이 어두운 노인들이 사용하기 쉽도록 글씨도 큼직큼직하다.


라쿠라쿠폰의 대표적인 기능은 심장박동 모니터이다. F884iES 모델을 보면 사용자가 카메라 렌즈에 손가락을 올려놓기만 해도 심장박동수를 체크할 수 있다. 여기에 만보기도 내장되어 있다. 말하자면 휴대폰이 나만의 ‘헬스 다이어리’ 역할을 할 수 있는 것이다.


SH706iw와 F1100 모델은 이에 더하여 가라다 스캔(Karada Scan) 저울과 만보기 같은 옴론(Omron) 제품으로부터 적외선 및 블루투스로 더 상세한 건강 정보를 송신 받을 수 있다. 체크된 심장 박동 기록도 핸드폰 메모장에 저장하거나 곧바로 의사, 헬스클럽, 다이어트 전문가 등에게로 전송할 수 있다.


기본 모델인 F884iES를 기준으로 보면 무게 113그램에 높이 108mm, 폭 50mm, 두께 17.3mm이며 200만 화소급의 디지털 카메라가 내장되어 있다. 라쿠라쿠폰은 노인들을 겨냥한 휴대폰이지만 게임기능, 동영상 기능, GPS 기능 등 수준높은 기능들이 모두 들어있어 젊은층에게도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출처 

http://www.nttdocomo.co.jp/product/easy_phone/foma_rakuraku5/index.htm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