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봇/'로봇공학

애니메이션의 현실화 ‘월 E 리모컨 로봇’ 탄생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디즈니/픽사 영화 ‘월 E (WALL?E)’의 팬들은 이제 이 로봇을 직접 만나볼 수 있게 되었다. 눈을 반짝이며 깜빡이는 이 로봇 캐릭터가 ‘얼티밋(Ultimate) 월?E’ 리모컨 장난감으로 다시 태어난 것이다. 


이 리모컨 로봇은 월 E 영화에서와 똑같은 목소리를 갖고 있으며, 사용자와 대화가 가능하다. 춤을 추는 것은 물론, 포함되어 있는 케이블을 통해 MP3 플레이어로 음악도 재생한다. 사람을 졸졸 따라다니거나 아니면 혼자서 이리저리 다니기도 한다. 사용자는 프로그램 입력이 가능한 적외선 리모컨으로 1천개 이상의 연쇄동작을 만들어낼 수 있다. 


혁신적인 리모컨 기술에 힘입어 터치패드 컨트롤, 듀얼 조이스틱, 16기능 버튼, 조명, 사운드 효과, 음악, 특수 프로그램 등으로 월 E와 함께 재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첨단 기술로 태어난 얼티밋 월 E에는 오디오, 동작, 장해물 센서 등이 장착되어 있다. 4개의 오디오 센서가 있는 월 E는 360도 음성 감지 기능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소리가 나는 쪽으로 고개를 돌려 반응한다. 4개의 동작 센서가 3개는 앞면에 1개는 뒷면에 부착되어 있어 주위 움직임을 감지한다. 아울러 장해물 센서는 월 E가 진로를 방해하는 장해물을 피해 넘어지는 일이 없도록 해준다.


월 E의 팔은 위아래로 움직이며, 손에 물건을 잡을 수 있고, 360도 회전도 가능하다. 몸체도 앞뒤로 기울어진다. 플레이 모드에는 팔로우-업(Follow-U), 익스플로어(Explore), 댄스, MP3 음악, 프로그램 모드가 포함되어 있으며, 상호 대화 기능도 있다.


출처 http://disneyshopping.go.com/webapp/wcs/stores/servlet/DSIProductDisplay?langId=-1&storeId=10051&catalogId=10002&productId=1232544&categoryId=1179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