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핸드폰/통신기기

UCC와 3G의 만남, '이젠 영상컬러링 시대!'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판도라TV, SK텔레콤과 함께 UCC 업계 최초로 '영상컬러링' 서비스 개시
개성 있는 UCC를 영상폰에서 보여줌으로써 본격적인 영상통화 시대 앞당길 것으로 기대

항상 어디서나 영상을 즐기는 젊은 세대의 감성을 위해 전화를 거는 동안에도 휴대폰에서 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영상컬러링'이 서비스된다.

국내 대표 UCC 포털사이트인 판도라TV(대표 김경익 www.pandora.tv)는 SK텔레콤과 공동으로 영상통화폰을 통해 전화 거는 사람에게 자신만의 개성 있는 영상을 보여줄 수 있는 '영상컬러링(mobile.pandora.tv/8800/?mpage=mrbt)'을 서비스한다고 8일 밝혔다.

판도라TV 사이트 내에서 서비스되는 '영상컬러링'은 판도라TV에서 제공하는 UCC나 또는 직접 만든 UCC 중에서 영상을 선택하면 상대방이 전화를 걸었을 때 수신을 기다리는 동안 상대방의 영상통화폰에 영상이 보여지는 신개념 서비스이다.

기존 컬러링이 음악 위주의 단조로운 서비스였던 것에 비해 이번 '영상컬러링' 서비스는 자신이 좋아하는 뮤직비디오나 영화의 멋진 장면을 보여주는 등 영상과 음악을 동시에 보여줄 수 있어 서비스가 인기를 얻을 경우 영상통화 시대를 한층 더 앞당길 수 있을 것으로 관계자들은 예상하고 있다.

판도라TV는 다양한 영상컬러링 서비스를 위해 '베스트영상 컬러링', '추천영상 컬러링', 셀프영상 컬러링' '깜찍영상 컬러링' 등의 메뉴를 마련하고 미리보기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들이 자신만의 재미있는 영상을 선택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또한 자신이 만든 UCC 영상 역시 판도라TV가 자제 제작한 영상편집 프로그램인 '레디트' 서비스를 통해 누구나 손쉽게 편집이 가능해 자신만의 독특한 '영상컬러링'도 만들 수 있다.

특히 이렇게 만들어진 '영상컬러링'을 판도라TV 내에서 공개하면 다른 사람도 선택해 사용할 수 있으며, 판도라TV는 이럴 경우 판매액의 10%를 UCC 제작자에게 지원하는 보상 프로그램도 실시한다.

'영상컬러링' 서비스는 판도라TV 내에서 회원가입 및 휴대폰 등록을 하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1회 이용 시 1천원의 요금이 부과된다.

이 서비스는 SK텔레콤의 WCDMA 가입자가 전용 단말기로 영상전화를 걸었을 때 감상할 수 있지만, 삼성전자의 SCH-W340과 스카이의 IM-S320, IM-S330 단말기는 음성통화로 걸었을 경우에도 '영상컬러링' 감상이 가능하다. SK텔레콤은 음성통화 시에도 '영상컬러링' 감상이 가능한 휴대폰도 계속 추가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영상컬러링' 서비스 시작과 관련해 김경익 판도라TV CEO는 "남에게 보여주는 것을 좋아하는 요즘 젊은 세대들을 중심으로 '영상컬러링' 서비스가 폭발적인 인기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판도라TV는 신세대 감각을 반영한 다양하고 재미있는 UCC를 계속해서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판도라TV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