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핸드폰/통신기기

드디어 공개된 3G 아이폰- 속도는 2배로, 가격은 반으로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애플 최초의 휴대폰인 아이폰이 출시된 지 1년 만에 애플은 두 번째 버전인 3G 아이폰을 공개했다. 애플이 새로이 출시한 3G 아이폰은 다양한 기능을 업그레이드 했을 뿐 아니라 가격도 다소 낮아져 많은 수요를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애플의 CEO인 스티브 잡스 (Steve Jobs) 회장이 2008년 6월 공개한 아이폰 3G의 가격은 8GB 모델이 199 달러, 16GB 모델이 299 달러이다. 이는 작년에 나왔던 아이폰 고급형 모델이 599 달러에 판매된 것에 비하면 상당히 낮아진 가격이다. 아이폰 3G는 7월 11일부터 22개국에서 시판을 시작할 예정이며, 70개국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이 새로운 단말기의 이름은 3세대(3G) 무선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빠른 인터넷 다운로드 기능을 갖춘 이 제품의 특징을 잘 들어낸다. 스티브 잡스 회장은 이 새로운 아이폰이 노키아 및 팜 등 비슷한 수준의 단말기보다 36% 빠르게 웹페이지를 다운로드 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이 새로운 아이폰에는 GPS 위성을 사용해 사용자가 자신의 위치를 알 수 있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 GPS 기술을 사용해 전화번호의 주소를 지도로 그려낼 수 있고, 기존의 아이폰보다 우수한 통화품질을 구현한다.


이 외에도 ‘모바일미 (MobileMe)’라는 새로운 서비스가 포함되었다. 이 기능은 애플이 제공하는 맥 웹 (Mac Web) 서비스를 확충한 것으로 애플 매킨토시 사용자들을 위한 이메일 호스팅, 온라인 저장 공간 제공 등을 포함한다. 이 서비스는 많은 기업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운영체제만을 사용하기 때문에 매킨토시 사용자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는다는 데서 착안한 것이라고 한다.


출처 Business Week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