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디어제품

내장형 GPS가 장착된 특전사용 헤드셋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미니어처의 설계, 개발 및 제조, 소프트웨어 기반의 전략적 청각 보호 통신용 헤드셋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기업이 전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C4OPS 헤드셋을 개발했다.


C4OPS는 GPS를 제공해 전장에서 작전을 수행중인 군인의 위치를 추적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최초이자 유일한 전쟁용 헤드셋 시스템이다. GPS 리시버에 내장된 C4OPS는 장병의 위치를 파악하고 그 장병이 녹음된 음성 지시(voice prompt indication)를 통해서 목표물에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오퍼레이터의 위치가 전략 무선통신(tactical radio)을 경유해서 안전하게 전달된다.


C4OPS는 군인의 청각을 항상 보호하기 위해 전쟁터의 소음 수치 및 유형(충격 및 안정상태)을 기초로 헤드셋의 보호 상태를 자동적으로 조절한다.


또한 이 헤드셋은 전략적 무선(tactical radios) 및 인터콤 시스템과도 상호호환해서 사용할 수 있으며, 병사가 두 개의 무선을 동시에 모니터하고 컨트롤 할 수 있게 해준다.


맨 머신(man-machine) 인터페이스는 헤드셋 모드 상태와 무선 채널 번호, 다른 시스템의 특성을 바탕으로 음성 지시를 제공한다. 음성 프롬프트는 사용자에게 최적의 청각 보호 상태를 확보하기 위해 귀마개가 잘 밀폐되어 있는지 알려준다.


C40PS는 고도에서 이루어지는 낙하산 작전에서부터 수심 20미터 속에서도 안전하게 작동할 수 있다.


끝으로 어쩌면 가장 중요한 특징은 듀얼 와이어리스 PTT(DWPTT)이다. 그것은 병사가 소지한 무기 피카티니 레일(picatinny rail) 위에 장착되기 때문에 해당 병사는 손을 움직이지 않고도 무선의 채널 및 볼륨을 조절할 수 있다.


출처 Gizmag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