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통신기기

HTC , 아이폰의 대항마 ‘터치 다이아몬드’ 출시

알 수 없는 사용자 2008. 5. 9. 17:56
반응형

혁신과 디자인 면에서 세계 최고의 휴대전화 업체인 대만의 HTC(HTC Corp.)는 ‘터치 다이아몬드(Touch Diamond)’를 출시하며 애플의 아이폰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깔끔한 스타일에 꼼꼼한 장인정신이 그대로 배어 있는 HTC 터치 다이아몬드는 콤팩트한 디자인, 휴대전화 업계의 판도를 바꿀만한 초고속 무선 인터넷, 터치스크린의 혁명이라 할 수 있는 3차원(3D) 터치 인터페이스 ‘터치플로(TouchFLO) 3D’가 특징이다.


HTC 터치 다이아몬드가 큰 관심을 끈 까닭은 바로 애플 아이폰과 비슷한 터치 기반의 3D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채택했기 때문이다. 아이폰도 편리하지만 터치플로(TouchFLO) 인터페이스도 스타일러스 사용 없이 손가락 조작만으로 대부분의 동작을 처리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하다.


HTC는 터치플로 3D에 애니메이션 효과를 삽입해 현실감을 더했다. 동영상, 사진 등을 입체적으로 생동감 있게 이용할 수 있으며, 웹 페이지를 넘겨보거나 이메일, 사진, 음악, 날씨, 메시지, 연락처를 검색할 때에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터치 다이아몬드는 7.2 Mbps속도의 HSDPA, HSUPA 등 초고속 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지원한다. 또한 모바일 웹 브라우징을 개선해, 한 손으로 웹사이트를 검색하면서 화면의 확대 및 축소가 가능하다. 자동으로 디스플레이에 맞게 동영상, 사진 등을 재구성해 최적의 콘텐츠를 보여주는 기능도 있다. 또 양옆으로 돌리면 웹 페이지 화면이 자동으로 바뀐다.


HTC 터치 다이아몬드는 유럽에는 6월, 아시아와 중동 지역에는 6월말 쯤, 북미와 중남미에는 올 하반기에 출시될 예정이다.


출처 Akihabara New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