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라씨에(LaCie)사는 제품 디자이너인 네일 폴튼(Neil Poulton)이 고안한 러기드 하드 디스크(Rugged Hard Disk)를 선보이며 모바일 성능을 최대 500GB까지 높였다.


라씨에 러기드 모델은 독특한 긁힘 방지기능의 알루미늄 재질과 충격방지 고무완충재를 특징으로 하여 일상생활에서의 충돌, 타박에도 데이터를 보호해준다. 라시쎄는 2.5인치의 내장용 하드 디스크인 히타치사의 트래블스타(Travelstar) 5K500을 이용해, 기존 러기드 모델과 거의 동일한 크기의 제품을 생산할 수 있었다.


이 디스크는 USB 2.0 혹은 트리플 인터페이스 USB 2.0, 파이어와이어(FireWire) 400과 800버전에서 이용 가능하다. 이들 제품은 최고 800Mbits/s에 달하는 데이터 전송속도를 보장해준다.


USB 혹은 파이어와이어 접속을 통해 버스로 구동되며, 두 러기드 버전에는 라싸에사의 독점 유틸리티인 라씨에 셋업 어시스턴트(LaCie Setup Assistant)가 제공된다. 맥, 윈도우, 크로스 플랫폼 환경 하에서 필요요건에 맞춰 드라이브를 포맷할 수 있으며 자동으로 사용자 매뉴얼과 유틸리티를 컴퓨터에 복사해준다. 제공되는 유틸리티에는 PC 및 맥 사용자을 위한 라씨에 원클릭(1-Click) 백업 소프트웨어와 맥 사용자를 위한 실버키퍼(SilverKeeper)가 포함되어 있다.


라씨에 러기드 500GB 버전은 고속 USB 2.0 모델의 경우 339.99달러, 트리플 인터페이스 모델은 399.99달러로 판매될 예정이다.


출처 Gizmag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