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자동차관련

고유가 시대, '최저가 주유소 찾기' 서비스 인기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름값 아끼고, 가계비 부담을 줄이는 지혜!
"내 주변에서 제일 싼 주유소 어디 있나요?"

휴대폰을 이용한 油테크,'최저가 주유소 찾기' 이용고객 세 배 이상 증가
총 10,310명에게 주유 상품권, 영화 예매권 등 다양한 경품 제공 이벤트 실시

출퇴근 거리가 길어 차량 사용이 잦은 직장인 고유가 씨는 주유를 하는 날이면 기분이 좋지 않다. 연일 최고치를 경신하는 기름값 때문에 걱정이 늘고 있는데, 주유소마다 기름값이 제각각 이어서 인근의 주유소보다 비싼 가격에 주유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 그렇다고 더 싼 주유소를 찾기 위해 일일이 발품을 팔 수도 없는 노릇이다. 고유가 씨는 내 주변에 있는 최저가 주유소를 손 쉽고 빠르게 비교해 볼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고민 중이다.

천차만별인 주유소 기름값, "내 주변에서 제일 싼 주유소 어디 있나요?"

최근 치솟는 기름값에 '유테크'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휴대폰 검색을 이용해 인근 최저가 주유소를 찾아주는 '내 주변 최저가 주유소 찾기' 서비스가 각광받고 있다.

SK텔레콤(사장 金信培, www.sktelecom.com)은 위치기반으로 주변의 가장 가까운 주유소 정보를 제공하는 방식에서 지난 3월 18일부터 주변에서 가장 싼 주유소 정보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서비스를 바꾸면서 하루 1천 명이었던 '최저가 주유소 찾기' 서비스의 이용고객이 최근 하루 3천명에 달하는 등 세 배 이상 증가 했다고 14일 밝혔다.

무선 인터넷 검색창에 '주유소, 휘발유' 등 주유 관련 검색어를 입력하면 이용할 수 있는 이 서비스는 위치기반 기술을 이용하여 주변 5km안의 주유소를 최저가 순으로 보여주며, 위치정보를 지도로 제공하여 운전자가 쉽게 최저가 주유소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이 서비스는 자신의 차량에 따라 휘발유/LPG/경유/등유 별로 검색할 수 있을 뿐 만 아니라, 신용카드 할인을 위해 단골로 이용하는 정유사별로도 검색이 가능하며, 고속도로 별 주유 정보를 제공하여 이용에 더욱 편리함을 준다.

SK텔레콤은 현재 전국 1만 2천여 개의 주유소 중 일부 외곽지역을 제외한 80% 이상의 업체에게 1주에 1∼2회 정보를 수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밖에도 서울, 부산, 제주 등 전국 9개 도시의 최저가 주차장의 위치정보와 기본요금 및 시간당 추가요금을 제공하며, 주변 세차장의 종류와 가격에 대한 정보도 제공한다.

한편, SK텔레콤은 5월 13일까지 '최저가 주유소 찾기' 서비스를 정보이용료(150원/건당)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며,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총 10,310명에게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무선인터넷 네이트 검색 창에 주유 관련 검색어만 입력해도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각 10만원 상당의 주유상품권을 제공하며 최저가 주유소 정보를 확인한 고객 중 총 1만 명에게 기프티콘을, 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중 매일 선착순 10명에게 영화예매권 2매씩을 제공하며, 당첨자에게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SK텔레콤 인터넷사업본부 이승훈 본부장은 "최저가 주유 정보 서비스가 각광을 받는 것은 휴대폰으로 인근 주유소를 빠르고 편하게 검색할 수 있기 때문"이라며 "앞으로 생활에 유용한 서비스를 휴대폰 검색서비스에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설명> "내 주변에서 제일 싼 주유소 어디 있나요?"
SK텔레콤은 위치기반 기술을 이용하여 인근의 가장 싼 주유소를 찾아주는 '내 주변 최저가 주유소 서비스'가 최근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히며, 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5월 13일까지 주유상품권, 영화예매권 등의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펼친다.
출처 : SK텔레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