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IT

구글, 오프라인으로 문서편집 기능 제공!

반응형

구글, 오프라인으로 문서편집 기능 제공!



 

구글 사는 인터넷 접속이 원활하지 않은 실생활에서 사용자들이 오프라인 상에서도 워드 프로세서 문서를 편집할 수 있도록, 자사의 웹 기반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다음 단계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세계 정상의 인터넷 업체인 구글 사는 구글 독스(Google Docs) 워드 프로세싱 애플리케이션 사용자들이 비행기, 기차를 비롯한 인터넷접속 불가공간에서 웹 접속 없이도 문서를 편집할 수 있도록 관련 서비스를 수 주 내에 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구글 독스(Google Docs)의 오프라인 기능은 사용자의 로컬 컴퓨터에 문서상의 변화를 일시적으로 저장하는 것이다. 인터넷에 재접속하면 사용자가 가한 어떤 변화라도 자동적으로 동조화되어 구글 호스트 컴퓨터로 저장된다.


"이 작업은 아직 초기단계이다. 인터넷 접속이 불가한 곳에서 사용자들이 더 많은 웹 애플리케이션과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연구 중에 있다." 라고 구글 사는 성명서를 통해 밝혔다. 


여기에는 스프레드시트의 편집, 프리젠테이션의 보기 및 편집, 구글이 현재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다른 애플리케이션의 보기와 같은 기능이 포함된다고 업체는 밝혔다.


오프라인 편집기능은 구글 기어스(Google Gears)로 알려진 기술을 사용해 무료로 제공된다. 이 기술은 구글 사가 15개월 전에 애플리케이션 개발업체를 대상으로 오프라인 기능을 이들 개발업체의 프로그램에 탑재하는 것을 선보인 바 있다.


이 기술은 이미 구글 사의 뉴스 피드 리더기인 구글 리더(Google Reader), 호주의 ‘리멤버 더 밀크(Remember the Milk)’사의 업무관리 서비스인 ‘리멤버 더 밀크’와 같은 독립 웹 개발업체들의 애플리케이션 상에서 적용되고 있다.


출처 The New York Times

반응형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