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노트북

삼보, 국내 최초 펜린 쿼드코어 PC ‘루온크리스탈 2’ 출시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최신 기술로 저소음 웰빙 PC 구현, 고급형 PC 시장 공략 강화
삼보컴퓨터(
www.trigem.co.kr 대표 김영민)는 45나노 공정(코드명 펜린)이 적용된 인텔 최신 코어2쿼드 프로세서를 탑재, 최강의 성능을 갖춘 ‘루온크리스탈 2’를 출시, 고급형 PC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고 밝혔다.


국내 최초 펜린 쿼드코어 적용, 최상급 그래픽 카드로 막강한 성능 발휘
500GB 하드디스크, 3GB 메모리 등 최고 사양과 각종 편리 기능 갖춰

국내 최초로 45나노 공정(코드명 펜린)의 인텔 코어2쿼드 프로세서를 탑재한 ‘루온 크리스탈 2’는 PC 부팅 속도, 데이터 처리 속도 등에서 일반 데스크톱 PC보다 월등하다. 최강 성능을 갖춘 그래픽 카드를 별도로 탑재, 최신 게임, 3D, 동영상 작업 등에 특화됐다.

500GB 대용량 하드디스크를 기본 장착, 별도 백업 없이도 많은 파일을 저장할 수 있으며 추가 하드디스크 슬롯이 있어 서버급 저장 용량인 1TB(테라바이트)를 구현할 수 있다. 3GB 메모리로 데이터 처리 속도가 빠르고 윈도 비스타 운영 체제를 충분히 활용할 수 있다. 슬라이드 방식의 광디스크 장치 도어로 개성을 추구했고 터치센서 방식의 파워 버튼을 전면에 탑재, 시각과 촉각에서의 사용자 편리성을 강화했다.


케이스 디자인, 최신 냉각 기술 시너지로 저소음 구현
개성 있는 무늬 적용한 새로운 케이스로 명품 디자인 강조

별도 제작된 히트 씽크 및 CPU 전용 팬, 내부 공기 순환 설계 등의 최신 냉각 방식을 채택, 고성능 대비 소음이 적은 ‘루온크리스탈 2’는 PC 케이스 옆면에 일반적인 공기배출구 대신 특수 설계한 에어 벤트(Air Vent)를 적용, 미관을 살리는 동시에 열 배출 효율을 극대화 했다.

고광택 블랙 칼라로 깔끔하고 단아하게 제작된 ‘루온 크리스탈 2’는 전면부에 삼보 디자인실에서 독자 개발한 판타지랜드(Fantasyland) 컨셉의 독특한 아지랑이 무늬를 새겨 넣어 화려함과 고급스러움을 겸비했다. 특히 데스크톱의 대부분 면적을 차지하지만 밋밋해지기 쉬운 PC 옆면에도 정교한 헤어라인 무늬를 적용, 실내 인테리어를 돋보이게 한다.


월 5천대 판매로 프리미엄급 PC 시장 지배력 강화
명품 PC 루온, 저소음 기반 라인업 확대로 성수기 시장 적극 공략

삼보는 올해 초 출시한 ‘루온크리스탈’과 후속작 ‘루온크리스탈 2’등 소음을 줄인 PC로 프리미엄 데스크톱 시장을 선도할 계획이다. 미니 PC 시장에서는 ‘루온크리스탈’을, 슬림PC 시장에서는 최강 성능과 새로운 컨셉의 케이스로 기획한 ‘루온크리스탈 2’를 주력으로 삼아 시장 지배력을 강화할 전략이다.

특히 게임, 학습, 멀티미디어 등 다목적으로 쓰일 수 있는 ‘루온크리스탈 2’를 2분기 중 월 5천대 규모로 판매해 루온 시리즈의 명성을 이어갈 방침이다. 여기에 4월 중 루온 브랜드 일체형 PC도 함께 출시, 고급형 PC 시장에 ‘루온 바람’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재석, 박명수, 노홍철, 하하 등 무한도전 멤버를 내세워 대대적인 저소음 PC 캠페인을 벌이고 있는 삼보는 은연중에 발생하는 PC 소음이 인체에 미치는 피해를 방지하고, 첨단 웰빙 IT 기기로서의 PC의 위상을 재정립해 나갈 계획이다. 루온크리스탈 시리즈 뿐만 아니라 4월부터는 일반 슬림PC 제품군도 저소음 기반으로 라인업을 변경할 전략이다.

이에 대해 삼보컴퓨터 국내 사업을 총괄하는 김종서 사장은 “PC는 디지털 라이프의 중심이기 때문에 뛰어난 성능, 예쁜 디자인, 저소음 등을 모두 갖춰야 한다”며 “기획 단계부터 다양한 시도와 테스트를 거쳐 자신 있게 출시한 ‘루온크리스탈 2’로 명품 PC의 기준을 세울 것”이라고 밝혔다.


삼보, 국내 최초 펜린 쿼드코어 PC ‘루온크리스탈 2’가격/사양표

모델명

루온크리스탈 2

CPU

Intel® Core™2 Quad Processor Q9300 2.5GHz 

(FSB1333MHz, 6MB L2 Cache)

메모리

3072MB DDRII 667

HDD

500GB(S-ATA)

ODD

DVD Super Multi(S-ATA)

Graphic

GF8500GT 512MB

Network

1Gbps Lan

Interface (front)

9-in-1 멀티카드리더/ Head Phone(Speaker) / Mic

USB2.0×2

I/O 포트(rear)

USB2.0×4, TV-Out, DVI, Parallel, LAN

OS

Windows Vista Home Premium

가격

129 9천원(VAT포함)


☞ 클릭! 삼보컴퓨터
반응형